• 북마크
  • 접속자 3
  • FAQ
  • 1:1문의
  • 새글

공지사항

도량형과 함께하는 과학이야기

230 2017.05.04 10:37

짧은주소

본문

 

도량형과 함께하는 과학이야기

수학과학 관련 도량형 체험교육으로 창의융합교육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지역사회 학생체험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상반기 프로그램 : 홉,되로 담아내는 양이야기>

차시

날짜

강의내용

강사명

1

4.1

양은 어떻게 재었을까?

이인화

2

4.8

양을 담는 기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이인화

3

4.15

나만의 컵 만들기

임은혜

4

4.22

홉되 만들기

임은혜

5

5.13

정확한 양을 재고 쥬스 , 빵 만들기

이형주

6

5.20

양은 어떻게 재었을까?

이인화

7

5.27

양을 담는 기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이인화

8

6.17

나만의 컵 만들기

임은혜

9

6.24

홉되 만들기

임은혜

10

7.1

정확한 양을 재고 쥬스, 빵 만들기

이형주

11

7.8

양은 어떻게 재었을까?

이인화

12

7.15

양을 담는 기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이인화

13

7.22

나만의 컵 만들기

임은혜

14

7.29

홉되 만들기

임은혜

15

8.5

정확한 양을 재고 쥬스, 빵 만들기

이형주

 

 
<하반기 프로그램 : 고유의 자로 보는 길이이야기>

차시

날짜

강의내용

강사명

1

9.2

길이란 어떻게 만들어졌나?

이인화

2

9.9

금척을 만들고 왕이 되어 본다.

이인화

3

9.16

고구려척을 만들고 고구려역사를 안다.

이인화

4

9.23

유척괴 마패를 만들고 역힐극으로 유척의 의미를 알아본다.

이인화

5

10.14

오방색을 알고 조각보를 만들어 본다.

임은혜

6

10.21

길이란 어떻게 만들어 졌나?

이인화

7

10.28

금척을 만들고 와이되어 본다.

이인화

8

11.4

고구려척을 만들고 고구려역사를 안다.

이인화

9

11.11

유척괴 마패를 만들고 역힐극으로 유척의 의미를 알아본다.

이인화

10

11.18

오방색을 알고 조각보를 만들어 본다.

임은혜

11

11.25

길이란 어떻게 만들어 졌나?

이인화

12

12.2

금척을 만들고 왕이 되어 본다.

이인화

13

12.9

고구려척을 만들고 고구려역사를 안다.

이인화

14

12.16

유척괴 마패를 만들고 역힐극으로 유척의 의미를 알아본다.

이인화

15

12.23

오방색을 알고 조각보를 만들어 본다.

임은혜

 

 

진행 기간 : 2017년 4월~ 12월

대       상 : 초등학교 3~4학년 학생 및 학부모

 

프로그램 신청, 수업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아래 번호로 문의 바랍니다.

한국도량형 박물관 : 041-356-973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0000.00.00
LOGIN
사이드 메뉴

최신글이 없습니다.

Ranking
  • 01 황명철
    100
  • 01 피동민
    5,700
  • 02 이성재
    3,200
  • 03 황명철
    2,900
  • 04 서명철
    2,800
  • 05 길훈
    2,700
  • 06 변소문
    2,400
  • 07 송한민
    2,300
  • 08 차대한
    2,000
  • 09 주민호
    1,600
  • 10 oaoqjy56718
    1,400
  • 01 피동민
    1,750
  • 02 이성재
    476
  • 03 서명철
    320
  • 04 황명철
    320
  • 05 길훈
    300
  • 06 변소문
    280
  • 07 송한민
    260
  • 08 차대한
    200
  • 09 주민호
    120
  • 10 oaoqjy56718
    80